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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종목/코스닥

케이프 - 대형 선박 조선 관련 주식 종목 주가 차트

by 마이뷰. 2025.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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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프

 

엔진부품 대리점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이 된 케이프 주식 종목에 대한 사업, 주가, 차트 등을 정리해봅니다.

 

케이프는 1983년에 설립되어 대형 선박 엔진의 핵심 부품인 실린더 라이너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이 부품은 엔진의 안전성과 성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평균 수명이 5~7년인 소모성 부품입니다.

 

케이프는 주조부터 정삭, 홀 가공 등 생산 공정 전반을 자체 수행하며, 현대중공업, 에스티엑스중공업, 에이치에스디엔진 등 국내 주요 엔진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유럽, 중국, 일본 등의 해외 엔진 전문업체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프는 금융업에도 진출하여 주요 종속회사인 케이프투자증권을 통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업무 및 부수업무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4년 3분기 누적 연결 기준으로, 케이프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8%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4.3% 감소에 그쳤고, 당기순이익은 29.8%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IMO 환경 규제에 따른 친환경 선박 교체 발주 수요 증가로 실린더 라이너 판매가 늘어난 결과로 분석됩니다. 한편, 증권업 부문에서는 수수료 수익과 금융 수익이 소폭 증가하였으나, 유가증권과 파생상품 관련 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케이프는 경상남도 양산시에 본사와 생산 공장을 두고 있으며, 41,000평 규모의 부지에 12.5톤 규모의 전기로 2대 등 대형 제품 가공을 위한 전문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20,000평 규모의 추가 공장 부지를 보유하여 향후 수요 증가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생산 역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환경 규제 강화로 인해 친환경 선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케이프의 실린더 라이너 판매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증권 부문의 실적 회복이 진행 중이어서 회사의 전반적인 성장에 기여할 전망입니다.

 

주요 사업 부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박 엔진 부품 제조

대형 선박 엔진의 핵심 부품인 실린더 라이너를 제조.

 

실린더 라이너는 선박 엔진의 내구성과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소모성 부품으로, 대략 5~7년의 수명을 가집니다.

제조 과정: 주조, 정삭, 홀 가공 등 생산 전 과정을 자체 수행.

 

주요 고객: 현대중공업, HSD엔진, STX중공업 등 국내 주요 엔진 제조사뿐만 아니라 유럽, 중국, 일본 등 해외 기업.

 

케이프

 

종목의 현재 주가는 7,420원으로 전일대비 1,050원 오르고 마감했습니다.(2025.01.15. 장마감 기준)

 

시가총액은 2,293억원(가량)이고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케이프

 

케이프 종목의 최대주주는 템퍼스인베스트먼트외4인으로 지분율은 33.07%입니다

 

케이프

 

케이프 종목의 PER는 5.46로 높지 않습니다.

 

코스닥 운송장비부품의 PER는 11.61입니다.

 

케이프

 

케이프 주식 종목의 시렂표를 보면 매출액은 줄어든것으로 보여지지만 영업이익은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2024년 기준 부채비율은 735.34%이고 유보율은 8.39%입니다.

 

케이프

 

케이프 종목의 주봉 차트를 보면 고가와 저가를 높이는 모습을 보여준뒤 이전의 고가를 갱신하는 움직임이 나왔습니다.

 

케이프

 

일봉 차트를 보면 저가 갱신없이 고가와 저가를 올려준뒤 이전의 고가를 갱신하는 움직임이 나왔습니다.

 

케이프

 

10분봉 차트에서는 고가를 갱신하고 눌림이 고가와 저가를 낮추면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상 케이프 주식 종목에 대한 사업, 주가, 차트 등입니다.

 

주식 종목 매매 추천글이 아닌 주식 종목 정리글입니다.

 

케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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